▷ 통영시(시장 천영기)와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(관장 송동호)은 8월 8일(목) 통영시의 대표 관광지인 통영케이블카 일원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.
▷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의 유입이 많은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, 8월 15일(수산과학관), 22일(디피랑)에서도 캠페인이 이어질 예정입니다.
▷본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의 권리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,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.
▷특히, 관광지라는 공간적 특성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지역 주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관의 역할을 알리고, 아동학대의 조기 발견과 신속한 개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.
▷현장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의 기능과 지원 체계를 안내하는 홍보 배너를 설치하고, 룰렛 게임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. 이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 메시지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하였습니다.
▷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통영시와 고성군에 거주하는 학대피해 아동의 보호 및 치료, 학대피해 아동 가정에 대한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▷또한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아동학대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신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.